11.05.05 누리로가 광주에 왔습니다 ^^


황금연휴였던 5월 5일 ^^

모두 잘 쉬셨는지 모르겠습니다.

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것 같네요

여자친구 마중을 나갔다가 오랜만에 광주에 내려온 누리로를 잡았습니다.




#1. 누리로 8호기 입니다 'ㅁ'

이날 중련연결로 8량 1편성으로 왔는데, 시간관계상 뒤에 열차는 제대로 확인을 못했네요.




#2. 동글동글 라인이 매력적입니다 ^^




#3. 운전실에서는 도착후에 운전실을 정리하는 모습이었구요~^^




#4. 옆면에서 찍어봤습니다.

이렇게보니 누리로도 길어보이네요~^^;;

얼떨결에 8량을 한프레임에 잡았네요.




#5. 누리로에도 '전공일체형자동연결기'가 설치되어있네요 'ㅁ'
(네이버 블로그 최연수님 블로그 'Trainstory'에서 정보를 얻었습니다.)




#6. 아마도 연휴를 앞두고 철도수요를 대비해서 투입한 것 같은데...

생각외로 탑승객은 적었습니다.

아무래도 도착시간대가 4분뒤에 도착하는 KTX와 비슷해서 인것 같더군요...

원래대로라면 KTX를 선행해야겠지만, 서대전 밑으로 정차역은 KTX와 같거나 한두개 많은정도이니;;

죽어라 도망치면 구지 4분정도 차이는 선행을 안해도 되겠지요 -ㅁ-ㅎ



#7. 깔끔한 LED 행선판

목포방향이 8호차 용산방향이 1호차입니다.

중련편성임을 나타내는군요~^^

누리로는 4량 1편성이니까요.




#8. 처음 누리로를 탔을때 굉장히 신기했던 출입문입니다. =ㅁ=

고상, 저상에 모두 대응한 출입문... 가운데 노란발판이 양옆 가이드를

따라서 오르락~ 내리락 합니다 'ㅁ'

고상, 저상 대응이긴한데;; 고상에서 승객을 태웠다는 소리는 아직까지 못들어본 것 같네요





#9. 문이 닫히고~ 발판이 올라와서 닫힌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^^

이제 여기서 로테이트 시간을 가지고 바로 올라가려는 것 같더군요.

운전원님과 기관사님이 말씀하시는게, KTX 보내고 8번플랫폼으로 가자는것 같았으니까요~^^




#10. 자... 기다림끝에 여자친구가 탄 KTX가 도착합니다 'ㅁ'




#11. 자... 이사진 찍고 저는 뒤로 돌아섭니다...;;

KTX 제동소리는... 들어도들어도 적응이 안되더군요... -_ㅠ




#12. 송정역을 나오면서 중련부를 마지막으로 찍습니다 ^^

누리로.. 용산 <-> 광주송정이나 용산 <-> 광주간에 주말 정기열차로 들어와도 괜찮을 것 같은데...

아직까지는 제 바램인 것 같습니다...ㅠ

누리로가 요즘은 대전, 제천도 들어가고 있으니... 여기까지는 아직은 무리일려나요...ㅠ

목포노선이나 광주노선... 무궁화호는 하루 6편인데... 그 사이에 들어와주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...

이제 다음 연휴때나 누리로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;;

날씨 화창한 주말이네요~^^ 모두 즐거운시간 되시길 바랍니다.